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뉴 추천 손님초대요리! 고급진 한정식느낌 오이초무침 요리 레시피 오이요리

요리

by 걷다가보면 2019. 9. 7. 18:20

본문

메뉴 추천 손님초대요리! 고급진 한정식느낌 오이초무침 요리 레시피 오이요리입니다.

오이는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오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주변에선 오이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하지만 손은 좀 가지만 만들어 놓으면 오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오이요리가 있어요.

그건 바로 오이초무침인데요. 요리 레시피가 그닥 어렵지 않으면서도 고급 한정식 떠올리게해서 만들어 놓으면 무척 뿌듯한 요리랍니다.

손님초대요리 혹은 생일상차림메뉴 고민이신 분들 도전해보시기 딱 좋아요.



<< 오이요리 주재료 >>

오이(400g), 불린 표고버섯(140g), 채 썬 소고기(우둔살/100g), 백색지단(1장), 황색지단(1장), 잣가루(2T), 다진 홍고추(5g)

 

<< 절임물 재료 >>
물(½컵), 소금(1T), 설탕(1t)

 

<< 소고기 양념장 재료 >>
간장(1½T), 설탕(2t), 다진 마늘(1t), 깨소금(1t), 참기름(2t), 후춧가루(약간)

 

<< 소스 재료 >>
물(2T), 식초(3T), 설탕(1T), 소금(⅔t), 매실청(1T)



<< 요리 레시피 >> 

1. 오이(400g)는 돌기를 제거한 뒤 양끝을 자른다. 
2. 오이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뒤 어슷 썬다. 
3. 어슷 썬 오이에 소금(1T), 설탕(1t), 물(½컵)을 섞어 15분 정도 절인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4. 간장(1½T), 설탕(2t), 다진 마늘(1t), 깨소금(1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2t)을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편 썬 불린 표고버섯(140g)에 양념장(10ml)을 넣어 버무린다. 
6. 남은 양념장(30ml)에 채 썬 소고기(100g)를 넣어 고루 섞는다. 
7.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절인 오이를 넣어 살짝 볶는다. 
8. 달군 팬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어 볶은 뒤 접시에 덜어내 한 김 식힌다. 
9. 소고기를 볶은 팬에 양념한 표고버섯을 넣어 볶은 뒤 접시에 덜어내 한 김 식힌다. 
10. 식초(3T), 매실청(1T), 설탕(1T), 소금(⅔t), 물(2T)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11. 접시에 볶은 오이, 소고기, 표고버섯, 채 썬 백색지단, 황색지단을 담는다. 
12. 잣가루(2T), 다진 홍고추(5g), 소스를 고루 뿌린다.  

손은 좀 가지만 그닥 어렵지 않은 요리 레시피이니 겁먹지 말고 생일상차림메뉴 혹은 손님초대요리에 넣어보세요.

우선은 오이(400g)는 돌기를 제거한 뒤 양끝을 자르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뒤 어슷 썰어주시구요.
어슷 썬 오이에 소금(1T), 설탕(1t), 물(½컵)을 섞어 15분 정도 절인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된답니다.
오이를 절일 땐 오이는 15분 정도 절인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꾹 짜주시면 된답니다.

고급진 한정식 식당에서 내놔도 손색없는 오이초무침!

그 요리 레시피에서 중요한 맛을 좌우하는 2가지 양념장 중의 하나를 만들어야 되는데요.

양념장 만들기 쉽답니다.
간장(1½T), 설탕(2t), 다진 마늘(1t), 깨소금(1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2t)을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시구요.
편 썬 불린 표고버섯(140g)에 양념장(10ml)을 넣어 버무리고, 남은 양념장(30ml)에 채 썬 소고기(100g)를 넣어 고루 섞어 준비해 주시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생일상차림메뉴 요리 레시피 어려운 부분 없으시지요?
한정식에서 빠져서는 안되는것이 지단이지요?
계란을 이용해서 백색지단과 황색지단을 만들어 주시구요.

돌돌말아 채 썰어서 준비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지단 만들기 은근 힘들긴 한데요. 그래도 지단이 있어야 고급스러운 한정식 분위기를 낼수있답니다.

요리 레시피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손이 많이가서 정말 중요한 손님초대요리 할때에 만들면 딱 좋아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절인 오이를 넣어 살짝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절인 오이는 짤 수 있으니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해서 사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고기를 먼저 볶아주면 육즙 때문에 표고버섯이 더욱 맛있지기 때문에 우선 고기볶고 그 고기볶은팬에 표고버섯을 순서대로 볶아주시는것이 좋답니다.
달군 팬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어 볶은 뒤 접시에 덜어내 한 김 식혀주시구요.
소고기를 볶은 팬에 양념한 표고버섯을 넣어 볶은 뒤 접시에 덜어내 한 김 식혀주시면 된답니다.

손은 좀 가지만 만들어 놓으면 완전 뿌듯한 생일상차림메뉴이니 중간에 포기하지 마셔요!
이제 오이초무침 오이요리 메인 소스를 만들어 줘야 되는데요.

새콤달콤 맛있는 소스인데 만들기는 쉬워요!

식초(3T), 매실청(1T), 설탕(1T), 소금(⅔t), 물(2T)을 섞어 주시기만 하면 소스 완성!

소스 만들기 정말 쉽지요?
접시에 볶은 오이, 소고기, 표고버섯, 채 썬 백색지단, 황색지단을 담고 잣가루(2T), 다진 홍고추(5g), 소스를 고루 뿌려주시면 맛도 비주얼도 좋은 오이요리 오이초무침 완성이에요!

손은 좀 가지만 어렵지 않은 요리 레시피여서 초보들도 해보기 좋은 생일차림메뉴랍니다.

손님초대요리나 생일상차림메뉴 고민이신 분들 꼭 한번 만들어 보셔요.

다른 요리 없어도 정성가득한 한정식의 맛과 멋을 느낄수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요리 레시피외에 다른 생일상차림메뉴나 손님초대요리로 좋은 요리 레시피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